지방흡입술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61회 작성일 19-08-14 13:51본문
지방흡입술이란
지방 흡입술은 특정한 부위에 불균형하고 과다하게 축적된 지방을 작은 관을 통해 음압으로 빨아내서 제거하는 수술입니다.
지방 흡입술의 주된 목적은 축적된 지방을 제거하여 우리 몸의 곡선을 매끄럽고 균형있게 다듬으려는 것으로, 운동이나 다이어트만으로 줄어들지 않고 지방이 축적되는 부분적인 곳(복부, 허리, 엉덩이, 허벅지)의 체지방을 대상으로 한 수술적 치료방법입니다.
지방흡입술은 다른 미용성형 외과 수술시 함께 시술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닙니다.
수술에 적합한 대상
ㆍ다음의 삼 박자를 갖춘 사람이 가장 적합합니다.
- 육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한 사람
- 수술 부위의 피부가 어느 정도 탄력 있는 사람
- 너무 비만이지 않은 사람 (표준 체중의 30% 전후)
ㆍ발육을 모두 마친 18세 이후의 수술을 권장합니다.
ㆍ체중을 줄이는 목적으로 여러 곳을 한꺼번에 모두 수술하려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ㆍ피해야 할 사람
- 당뇨, 심장이나 폐질환, 혈액순환 장애 등의 환자
- 임신 중이나 출산 직후, 또는 생리 기간인 사람
- 감기, 피부감염 등이 있는 사람
수술 전 준비사항
- 수술전에 지방을 제거하고자 하는 부위에 표시를 하고, 제거할 양을 결정합니다.
- 수술 시 마취는 부분마취 또는 수면마취이며 지방흡입 범위나 정도에 따라 입원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 시술 부위에 절개선을 넣습니다. 이때, 부위에 따라 여러 곳에 절개선을 넣을 수 있습니다.
- 이 절개선을 통하여 여러 굵기의 흡입관을 삽입하여 피하 지방을 파괴하여 흡입하게 됩니다.
- 시술후에는 압박 붕대나 거들을 착용합니다.
- 이는 수술후 혈종(피가 고이는 것)을 방지하고 부종을 줄이기 위한 것입니다.
수술 경과
- 수술 다음날 혈액순환을 좋게 하기 위하여 움직일 필요가 있지만 수술 후 적어도 1-2주 동안 과도한 움직임은 삼가하여야 합니다.
- 환자들마다 회복에 걸리는 시간에 차이가 있으며 회복기간은 환자의 수술부위가 어느 정도인가에 따라 결정됩니다.
- 수술부위에서 감각이 떨어질 수도 있으나 일시적인 현상입니다.
- 수술 후 부종 등의 치유 과정은 시간이 걸리므로 날씬한 체형이 나타나기까지는 시간이 걸립니다
- 수술 직후에는 1주 가량 불편하며, 만지면 아프고 피부 감각도 얼얼합니다.
- 붓기는 수술 1주일 후부터 없어지기 시작하며 모든 멍은 대개 6주 정도 경과하면 없어집니다. (단,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수술 후 관리
- 수술 후 아스피린이나 소염제를 복용하면 안되고 담배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 수술 후 통증 ,따끔거림, 붓기, 멍, 감각저하 등이 나타나지만 일시적이며, 이때 심한 활동은 피합니다.
- 회복기간도 수술한 범위나 정도에 따라 결정되지만 대개 3-5일 이내에 일상으로의 회복이 가능하며 일반적인 활동도 가능합니다.
- 지방 흡입술의 효과는 당신이 지금 체중을 유지하기만 한다면 영구적입니다.
- 비록 체중이 늘더라도 과거 문제가 되었던 부위가 아니라 지방이 다른 부위에 골고루 분포하기 때문입니다.
- 지방 흡입술 이후 달라진 몸매를 그대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수술 후 운동과 식이요법을 신경 써서 꾸준히 합니다.
- 수영이나 달리기 같은 운동은 대개 4-6주 후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 대개 수술 후 10일째 정도에 실밥을 뽑고 10일 이후부터는 수술부위와 인접부위에 마사지를 시작합니다.
- 이는 수술로 뭉친 조직을 부드럽게 풀어주고 울퉁 불퉁해진 피부를 고르게 다듬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수술 후 합병증
- 일반적으로 제거되는 지방의 양이 많을수록 합병증 가능성도 커집니다.
- 피부가 울퉁불퉁해질 수 있습니다.
- 지방을 너무 피부 가까운 곳까지 제거했거나 불균등하게 제거했을 때, 또는 피부 밑에 피나 액체가 고였을 때 나타납니다.
- 심하지 않으면 점차 시간이 지나면서 좋아지지만 심할 경우 재수술을 할 수도 있습니다.
- 양쪽 신체부분이 비대칭이 될 수 있으며, 피부가 쳐질 수 있습니다.
- 수술한 부위의 감각이 둔해지거나, 멍이 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 출혈, 감염과 마취와 관련된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피하부위에서 혈종이 생길 수 있으나 이것은 자연히 소실되며 제거해야 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